[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아대는 교수학습개발센터가 ‘2018학년도 1학기 최우수 강의 사례 공유 워크숍’을 25일 동아대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학 강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8학년도 1학기 최우수 강의 사례 공유 워크숍’은 최우수 강의 교수의 강의 노하우 및 다양한 수업사례들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교수법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으며 이날 행사엔 교직원과 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 2017 최우수 강의교수로 선정된 남현정 영어영문학과 교수와 이양헌 유기재료고분자공학과 교수가 1부와 2부를 각각 맡아 자신만의 강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남 교수는 ‘효과적인 교수법 및 수업활용 활동’이라는 주제를 ‘Approach’(접근)와 ‘Rapport’(관계), ‘Role’(역할), ‘Teaching Method’(강의 방법), ‘수업활용 활동’ 등으로 쪼개 설명,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 교수는 ‘대학은 학문하는 곳이다’라는 주제로‘ 대학의 본질 및 기능’과 ‘대학 강의 목표’, ‘강의자의 기본 자세’ 등을 참석자들에게 쉽게 소개했다. 

 동아대 교수학습개발센터가 ‘2018학년도 1학기 최우수 강의 사례 공유 워크숍’을 25일 동아대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학 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사진=동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