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남과기대는 인력개발센터가 한국남동발전 김문수 인력개발부장을 초청해 '공기업 채용에 필요한 필수 기본 역량'이라는 주제로 25일 경남과기대 100주년 기념관 아트홀에서 특강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김문수 부장은 특강에서 한국남동발전 등 공기업의 비전과 인재상, 전형절차,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등을 설명했다. 이어 재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준비 자세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얘기를 전했다. 김 부장은 “꿈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고 도전하는 사람은 반드시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라며 “공기업의 지역인재 채용 확대로 여러분들에게 기회가 많이 주어지는 만큼 최선을 다하자”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특강 후 김 부장은 고경필 학생처장 등 보직 교수들을 만나 인재 양성을 비롯한 양 기관의 협력 체제 구축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특강에는 교직원과 재학생 15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과기대는 인력개발센터가 한국남동발전 김문수 인력개발부장을 초청해 '공기업 채용에 필요한 필수 기본 역량'이라는 주제로 25일 경남과기대 100주년 기념관 아트홀에서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경남과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