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예술종합학교는 5월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한예종 석관동캠퍼스 연극원에서 ‘인공지능의 시대, 미래예술의 가능성’을 주제로 춘계 특강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예술을 매개로 동시대의 고민을 반영하는 특강 시리즈를 매 학기 기획해 온 예술교양학부(주임교수 진휘연)가 주관하는 이번 특강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예술을 맞이하는 데 필요한 시각과 관점을 점검하기 위한 자리이다. 

진휘연(미술원 미술이론과 교수) 예술교양학부 주임교수는 “이 주제는 마치 예술이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된 것처럼 보이지만, 역사 안에서 예술이 사회의 진화를 이룩해내었던 점을 기억해야 한다. ​인공지능, 4차산업혁명 등의 놀라운 발전과 알 수 없는 미래의 모습이 실은 예술 안에 이미 녹아들어 있는지 모른다. ​이 지점에 대해 이번 춘계 특강을 통해 우리는 함께 고민할 수 있으리라 본다”고 밝혔다. 

2018 춘계 특강 시리즈는 5월 4일 박해천(동양대 공공디자인학부)의 '은유의 건축술: 인간-컴퓨터 인터랙션 담론의 어떤 기원'을 시작으로 5월 10일 김영(서울대 미학과)의 '진화생물학과 미학, 그리고 예술: 우리는 왜 꽃 그림을 좋아하게 되었을까?', 5월 17일 김재인(서울대 철학과)의 '인공지능의 시대, 예술과 예술가는?', 5월 24일 김채연(고려대 심리학과)의 '예술에 대한 과학적 접근: 경험미학, 신경미학으로부터 인공지능까지' 등 4개 강좌가 열린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