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중 추가 설명회 예정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전북교육청이 내달 12일부터 6월9일까지 5차례 실시하는 대입설명회 일정을 최근 공개했다.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상위권대학, 경찰대학 사관학교 등 특수대학 설명회와 함께 고1~2학년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설명회도 준비돼있다.

내달 12일은 서울대 입학전형 설명회가 열린다.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전북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고3학생은 물론 고1,2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희망인원 1000여 명까지 참석할 수 있다. 서울대 입학전형과 학종 중심 수시 지원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내달 13일은 특수대학 설명회다. 경찰대학과 육/해/공/국간사 등 4개사관학교가 참여한다. 설명회는 오후2시부터 6시까지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한다. 지난해 입시결과와 2019학년 전형, 합격전략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4개 사관학교에서는 개별 상담도 제공한다. 

전북교육청이 내달 12일부터 6월9일까지 5차례 실시하는 대입설명회 일정을 최근 공개했다.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상위권대학, 경찰대학 사관학교 등 특수대학 설명회와 함께 고1~2학년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설명회도 준비돼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내달 19일은 고1,2학생 대상 설명회다. 학부모도 참여 가능하다. 설명회는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전북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진행한다. 대학 입학사정관이 강사로 나서 학년별 학종 준비방법과 대입전형 특징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6월2일에는 고1,2학생을 대상으로 대면진로진학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일반고 1,2학년을 중심으로 진로진학 1대1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전주교육청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등 5개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과 학과, 지원가능 성적 수준, 학생부 내용, 수시 정시 지원 적정성, 내신 수능 성적 유지와 향상을 위한 학습법 등을 중심으로 상담이 제공된다. 진학상담은 별도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신청방법은 추후 교육청 홈페이지와 각 고교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6월9일에는 고대 연대 입학전형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전북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각 대학의 입학전형 요강을 중심으로 전형별 준비방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학종 중심 수시 지원전략을 중점적으로 안내한다.

이외에도 6월중 주요대학별 입시설명회를 계획하고 있다. 6월10일에는 전북지역 주요 5개대학 입학전형 설명회를 진행한다. 다만 아직 대학 섭외가 끝나지 않은 관계로 참가대학은 공개하지 않았다. 지난해의 경우 전북대 군산대 전주대 우석대 원광대 등 5개교가 참여했다. 향후에도 서울지역 주요대학을 초청해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내용은 전북교육청 진로진학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