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북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은메달리스트이자 경북대 학생인 김경애, 김선영씨가 24일 경북대를 방문했다고 이날 밝혔다. 

경북대는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숱한 화제와 함께 좋은 성적을 거둬 학교의 명예를 빛낸 두 선수에게 표창장과 기념패를 수여하기로 하고, 이 날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 방문에는 여자 컬링대표팀 김민정 감독도 함께 했다. 

경북대 생태환경시스템학부 3학년인 두 선수는 지난 2월에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컬링 여자부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는 한국 컬링의 역대 최고 성적으로, 사상 최초 올림픽 메달이다. 올림픽 당시 크게 화제가 되었던 “영미!”라는 외침과 함께 ‘영미동생’, ‘영미동생 친구’라는 수식어로 잘 알려진 김경애, 김선영 씨는 추후 컬링 선수로 좋은 성과를 이루는 것과 함께 학업 역시 소홀히 하지 않고 잘 이어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상동 경북대학교 총장은 “전 국민적 사랑을 받은 컬링 여자 대표팀 소속 선수가 우리 대학 학생이라는 사실이 무척 자랑스럽다.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여러분이 우리 모두에게 보여준 감동을 오랫동안 기억하겠다. 또한 경북대학교도 그런 감동을 주는 대한민국 대표 국립대학으로 거듭나는데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은메달리스트이자 경북대 학생인 김경애, 김선영씨가 24일 경북대를 방문했다/사진=경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