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통해 기본개념 학습 강의형, 시험 대비 특강 등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고1 주요교과에 대한 교과서 강의 서비스가 EBS를 통해 실시된다. 교육부는 “교육 격차 해소와 고교 학습 지원을 위해 검인정 교과서를 발행하는 모든 출판사와 협력을 맺고 강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 교과는 고 1 국어 11책, 영어 11책, 통합사회 5책, 통합과학 5책 등 총 32책이다.

고1 주요교과에 대한 교과서 강의 서비스가 실시된다. 기본개념 학습 강의형, 시험 대비 특강 등으로 제작돼 23일부터 개시된다. /사진=교육부 제공

교육부는 그간 ‘EBS 고교강의 사업’을 통해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해왔지만 이번 서비스는 EBS 교재가 아닌 교과서 강의인 점이 차이다. 협력출판사는 금성출판사 NE능률 다락원 동아출판 미래엔 비상교육 와이비엠 와이비엠홀딩스 좋은책신사고 지학사 창비 천재교육 해냄에듀의 13개다. 

교과서 강의는 기본개념 학습 강의형, 시험 대비 특강, 학습동기유발 클립동영상 등으로 제작된다. 과목당 학습개념형 32~36편, 시험 대비 특강 8~10편으로 구성된다. 교육부는 “수업 결손이 있거나 예습/복습 등 자기주도학습이 필요할 때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을 보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교과서 강의는 EBS 고교강의 사이트(www.ebsi.co.kr) 및 EBS 고교강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강의수강·질의응답 등이 가능하다. 향후 고2, 고3 대상으로도 확대할 방침이다. 교육부는 “교과서 강의 개발에 대한 충분한 현장 의견 수렴/수요조사를 거쳐 서비스를 확충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