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한양대, 창업기숙사 ‘247 스타트업 돔' 개관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8.04.17 17:27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양대는 17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온종일 창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창업기숙사 ‘247 스타트업 돔(이하 스타트업 돔)’을 개관했다고 이날 밝혔다. 247이란 명칭은 하루 24시간 주 7일 내내 청년들의 창업을 돕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스타트업 돔은 우수 학생창업기업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학생 30명을 매년 선발해 1년간 기숙사실·전용 창업활동공간·전담멘토 등을 제공하는 한양대만의 차별화된 학생창업지원 플랫폼이다.

스타트업 돔은 기숙사실 10개, 코워킹스페이스, 프로젝트룸, 창업멘토실, 창업교수실 각 1개로 구성됐고, 기존 제1생활관 1개 층 638㎡ 공간을 리모델링해 마련됐다. 또한 보다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창업멘토단(시니어 멘토, 주니어 멘토, 전담교수)이 학생 창업자들을 밀착 관리할 예정이다. 

이날 스타트업 돔 개관식에는 이영무 총장, 학생창업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영무 총장은 “스타트업 돔은 한양대 3S(Start Up, Smart, Social Innovation)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국가 성장에 기여할 창업인재를 양성하고자 구축하게 됐다”며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학생들이 창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양대는 17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온종일 창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창업기숙사 ‘247 스타트업 돔’을 개관했다/사진=한양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