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이하 한국영재)는 8월6일부터 9일까지 2018 KSA 과학축전(이하 KSASF 2018)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KAIST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KSASF는 과학영재들에게 창의적 사고 발현 및 과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킴으로서 과학적 지식 탐구를 위한 도전적 연구 역량과 창의력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기부를 통한 사회 공헌과 과학기술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5, 6학년 및 중학교 1, 2학년 학생이며, ‘환경과 에너지 – 미래를 디자인하자(Design Our Future)’를 주제로 하여 연구프로젝트, 주제탐구활동, 과학에세이, 과학체험활동 및 유명 과학자 초청특강 등의 행사로 진행된다.

예선 신청은 연구프로젝트와 과학에세이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지원을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하단의 KSASF 2018 배너 또는 KSASF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정윤 교장은 “KSASF는 재학생들이 학생운영위원회를 조직하여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과학축전인 만큼 참가자들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미래 과학자로서의 동기부여 및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는 8월6일부터 9일까지 2018 KSA 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사진=한국과학영재학교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