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울대는 글로벌사회공헌단이 26일 경기도 광주 성분도 대학교 학생들을 서울대 관악캠퍼스로 초청하여 ‘서울대 탐방’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성분도 대학교는 성분도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발달 장애인 교육기관으로, 공헌단은 지난 2월 2017 동계 SNU 공헌유랑단-광주 봉사단 파견을 통해 성분도 학생들과 함께 연극 무대를 꾸민 적이 있다. 당시 유랑단은‘흥부와 놀부-성분도의 꿈을 품다’를 주제로 발달장애인 학생들과 함께 연극 공연을 준비했으며,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을 초청하여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이러한 인연을 지속하고자 연극에 참여했던 성분도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서울대 탐방을 진행했다. 

공헌단은 5월, 9월, 10월 총 3회에 걸쳐 성분도 복지관의 발달 장애인들과 함께 서울대 탐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대 탐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이 26일 경기도 광주 성분도 대학교 학생들을 서울대 관악캠퍼스로 초청하여 ‘서울대 탐방’을 진행했다./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