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공주대는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3일 공주대 외국인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유학생 문화놀이터’ 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문화체험 행사는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주관으로‘문화놀이터 보Go, 배우Go, 한국문화에 물들Go’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학생 대상 공주시티투어, 전통놀이 배우기, 공예품 만들기, 재래시장투어 등 백제문화 관람과 이채로운 문화체험을 공유했다. 특히, 이날 유학생들은 공주박물관에서 각 전시관을 관람하며 백제의 역사와 문화, 전통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공주석장리 박물관에서 금강을 배경으로 옛 사람들의 생활문화를 체험했다.

공주대는 현재 다양한 국가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 500여명이 재학하고 있다.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백제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과 백제문화를 알려 공주에 대한 친밀감을 공유하고자 오는 4월에도 문화놀이터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3일 공주대 외국인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유학생 문화놀이터’ 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공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