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Cogito대학교육혁신원이 14일 건국대 글로컬 교양강의동에서 2018학년 1학기 신입생 대상 ‘코넬대상처럼 노트필기 하기’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학습워크숍은 노트필기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노트필기 방법을 확인해 보는 시간으로 이번 학습워크숍을 통해 신입생들이 효과적인 학습능력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를 진행한 강릉원주대의 정윤선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노트필기는 학습성과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며, 많은 학생들이 이번 강의를 통해 도움 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학습워크숍에는 총 47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강의가 종료된 뒤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 ‘내가 부족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었고, 노트필기에 대한 생각이 바뀌어 앞으로 성실히 해보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주 이런 강의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응답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Cogito대학교육혁신원이 14일 건국대 글로컬 교양강의동에서 2018학년 1학기 신입생 대상 ‘코넬대상처럼 노트필기 하기’를 실시했다. /사진=건국대 글로컬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