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이화여대는 경력개발센터가 7일과 8일 이화여대 ECC에서 새내기를 위한 ‘1학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1학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커리어 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해주기 위해 2014년 시작됐다. 재학생 선배가 직접 참여하는 멘토링 형식으로 진행해 보다 생생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학부교육 선도대학(ACE)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올해 박람회는 ‘You are Special(너는 특별해)’이라는 주제로 재학 기간 자신만의 특별한 스토리를 만들어 가라는 의미를 담았다. 신입생 3,000여 명이 참여한 행사장에는 재학생 선배 90여 명이 국내·외 인턴십, 행정고시, ROTC, 취업·진로 동아리, 봉사활동, 창업, 교내외 활동, 경력개발센터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분야별 부스를 운영하며 신입생들에게 커리어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화여대 경력개발센터는 재학생의 성공적인 커리어 개발을 위해 진출분야별·학년별 맞춤형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리더십훈련, 인턴십, 취업멘토링 등 경력개발 교과목 개설, 학년별 특성에 맞춘 경력개발 프로그램 진행, 취업클리닉 및 상담, 국가고시 준비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화여대는 경력개발센터가 7일과 8일 이화여대 ECC에서 새내기를 위한 ‘1학년 커리어 디자인 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