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일대는 '재학생 직무체험'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달 27일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에서 약정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재학생 직무체험 사업은 상대적으로 일경험 기회가 부족하고 취업률도 낮은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대학 재학생들의 산업현장 일경험 기회 확대를 통한 조기 진로준비 및 입직기간 단축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서일대는 지난해에 이어 연속 선정됐다.

서일대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선정을 통해 사업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진로 설정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박준규 현장실습지원센터장은 "청년들이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재학생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진로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일대가 '재학생 직무체험'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달 27일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에서 약정식을 가졌다. /사진=서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