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림대는 21일 한림스포츠센터에서 2017학년도 33회 학위수여식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 학위를 받은 졸업생은 ▲학사 1470명 ▲석사 213명 ▲박사 18명 등 총 1701명이다. 참석 졸업생 전원은 단상에 올라 김중수 총장이 직접 수여하는 학위증을 받았다.

행사는 졸업생들의 대학생활을 담은 캠퍼스리뷰 영상을 시작으로 ▲학사보고 ▲총장 졸업식사 ▲이사장 치사 ▲성적우수자 및 공로상 시상 ▲졸업생 대표연설 ▲학위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수석 졸업생에게 수여되는 이사장상은 생명과학과 이효신씨가 수상했으며, 성적우수 졸업자에게 주어지는 총장상은 국어국문학전공 이예나씨 등 37명이 받았다. 학교의 위상을 빛낸 졸업생들에게 수여되는 총장명의의 공로상은 김주원 이한욱 곽찬범 유환씨가 각각 수상했다. 나란히 학사모를 쓴 '모녀 졸업생' 이은숙/이새보미나씨도 눈길을 끌었다.

졸업생 연설에는 대학이 지원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은 학부생 이득영 최보경씨와 졸업 후 UN산하기구에서 일하게 된 탄자니아 출신 이학석사 피터 므완드리씨가 나서 희망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림대 김중수 총장은 졸업생들에게 "인내와 실용적 사고, 공동체의식을 갖춘 한림인의 자세를 잊지 말라"라며 "한림대에서의 경험을 통해 사회의 훌륭한 재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림대가 21일 한림스포츠센터에서 2017학년도 33회 학위수여식을 열었다. /사진=한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