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고려사이버대, 제14회 학위수여식.. 2389명 졸업누적 졸업생수 2만3015명
  • 나동욱 기자
  • 승인 2018.02.12 17:34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10일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제14회 학위수여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학위수여식에서 20개국 44명의 해외거주 졸업생과 융합정보대학원 졸업생 14명을 포함해 총 2389명의 학생이 학위를 받았다. 행사는 김진성 총장의 식사를 시작으로 고려대 염재호 총장의 축사, 상패 수여, 졸업생 대표 최우영 학우의 답사, 학위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김진성 총장은 "여러분들이 학업 중에 얻은 지식과 관점들을 잘 활용하여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도전과제들을 해결해 나가는데 꼭 필요한 일꾼들이 되기를 기원하며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려대 염재호 총장은 축사에서 "평생교육시대에는 필요하면 언제든지 다양한 학습공간에서 새로운 지식을 체득해야 하며, 끝없는 호기심을 갖고 스스로 생각하고 고민하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우수성적 졸업생인 디자인공학과 최우영 학우와 법학과 이원석 학우가 각각 이사장상과 총장상을 수상했고, 학과별 우수성적 졸업자 20명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사장상 수상자이자 디자이너인 최우영 학우는 "고려사이버대 졸업생으로서 자부심과 함께 그 동안 배우고 익힌 가르침을 가슴에 담고 세상 밖에서 새로운 도전을 해나가려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함께 열린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의 학위수여식에는 14명의 졸업생이 참석해 졸업의 영광을 누렸다. 졸업생 대표인 신용천 원우는 "재학 중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능동적으로 진화할 수 있었고, 이런 자세가 실무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융합정보대학원은 데이터 가치가 중시되는 현대 사회의 흐름에 발맞춰 융합적 사고를 지닌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13년 개원한 바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14일까지 2018학년도 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서도 자세한 입학 문의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2018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24일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고려사이버대가 10일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제14회 학위수여식을 열었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나동욱 기자  moai@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동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