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울대는 공대가 이랜드 애월국제문화복합단지와 16일 서울대에서 제주도 환경가치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MOU 체결로 제주도 애월읍 일대에 들어서는 이랜드 애월국제문화복합단지에 서울대 빗물연구센터의 수자원 확보 및 수처리 기술을 연구/설치하게 된다. 서울대 빗물연구센터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빗물이용기술, 빗물과 중수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애월국제문화복합단지에 활용할 예정이다.

최근 5년 동안 제주도 일대에서는 많은 개발이 이뤄지고 있으나 자연친화적 개발은 부족한 상황에서 이번 MOU는 제주도가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살리고,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위한 친환경적/경제적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협약을 주도한 서울대 빗물연구센터장 한무영 교수는 "이번 MOU를 통해 빗물이용시스템을 애월국제문화복합단지에 설치하며 제주도민의 가장 큰 고민인 지하수 고갈과 가뭄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이를 계기로 제주도에 최적의 물관리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대 공대가 이랜드 애월국제문화복합단지와 16일 서울대에서 제주도 환경가치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