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대구한의대는 16일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정보교류 및 학생교육 지원을 위해 문명고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협약식은 변창훈 총장과 김태동 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홍보동영상 시청,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으로 양 기관은 ▲행정 정보의 교환 및 협력 ▲양교 학생들에 대한 현장실습(교직이수 과정 실습 포함) 기회의 제공 ▲학술정보 및 학술자료 교환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기자재 공동 사용 및 편의 제공 ▲고교-대학연계 심화과정 공동개발 및 운영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영어연극 댄스 스포츠테이핑 약선요리 아로마테라피 제과제빵 음악과 미술 심리검사 등 다양한 분야의 학생강사를 양성해 문명고 동아리를 지도할 예정이다. 변창훈 총장은 "21세기 지식정보화사회를 맞아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실습과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심화과정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협력을 통해 고교-대학연계의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가 16일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정보교류 및 학생교육 지원을 위해 문명고와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구한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