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서울대는 의과대학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가 5일 종로구 북촌 핸더스에서 '이종욱펠로우십 보건정책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해 10월24일부터 3개월 간 아시아와 아프리카 12개 국가의 보건 공무원 16명을 대상으로 2017년도 이종욱펠로우십 보건정책과정을 진행했다. 이종욱펠로우십 보건정책과정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재단이 운영하는 글로벌 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는 사업이 시작된 2013년부터 네 차례에 걸쳐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과정은 총 200시간의 강의로 구성됐다. 또한 연수생이 연수 기간 동안 습득한 지식의 현업 적용도를 높이고, 세계적인 보건의료 동향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기 위하여 건강 관련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내용을 교육과정 전반에 포함시켰다. 강의에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 간호대학 · 보건대학원 · 치의학대학원 소속 교수 28명을 비롯하여 총 38명의 보건의료 전문가가 강사진으로 참여했다. 

사업 책임자인 오주환 교수(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 교육연구정책부장)는 “다양한 전공의 교수님들이 강사로 참여해주신 덕분에 강의 주제가 풍성해졌고, 연수생의 니즈에 부합하는 커리큘럼을 구성할 수 있었다. 향후 지도교수 매칭과 학술교류 등을 통하여 연수생들이 역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센터 차원에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서울대 의과대학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가 5일 종로구 북촌 핸더스에서 '이종욱펠로우십 보건정책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