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고려사이버대는 10월30일 러시아 카잔연방대와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정 내용은 사전 협의를 통해 확정됐으며, 이날 러시아 타타르공화국의 수도 카잔에 위치한 카잔연방대를 방문한 고려사이버대 한국어학과 남은경 교수가 협정서를 전달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 교의 교수/연구자/학생 간의 교류와 협력연구 프로젝트의 시행이다. 양 교는 원격 교육과 관련된 기술 교류 및 콘텐츠 개발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카잔연방대에서 고려사이버대 한국어학과 학생들의 해외한국어교육실습이 가능해졌으며, 카잔연방대 한국어학과 학생들은 고려사이버대의 온라인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인 '바른 한국어' 콘텐츠 등을 학습할 수 있게 됐다. 

고려사이버대는 2017년 국방부 조사본부와 서울시립교향악단과 각각 인적자원 교류 협력과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위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같은 고려중앙학원 소속의 고려대와 협력해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 환경을 부여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은 고려대 도서관 자료를 열람 및 이용 가능하며, 고려대 병원 및 장례식장 이용 시 고려대 재학생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려사이버대는 고려대 공과대학 및 한국폴리텍 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오프라인 공학 실습 교육 기회를 제공중이다.

고려사이버대가 10월30일 러시아 카잔연방대와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