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입 대학뉴스
이화여대, 겨울 이화봉사단 발대식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7.12.14 12:46
  • 호수 0
  • 댓글 0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이화여대는 13일 이화여대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2017 겨울 이화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국내·외 교육봉사 및 해외 의료봉사 활동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2017 겨울 이화봉사단은 총 115명, 15개 팀이 내년 1월 중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등 국내 각지와 베트남, 캄보디아 등 해외에서 교육 및 의료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국내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재학생 79명은 내년 1월8일부터 26일 사이에 강원도 영월, 충청북도 음성, 전라남도 완도 및 해남, 경상북도 포항 등 전국의 10개 지역아동센터 및 중학교를 방문해 교육봉사, 멘토링, 특별활동, 캠프지도 활동을 진행한다.

해외 교육 봉사단은 재학생, 인솔교수 및 직원으로 구성된 1개 팀이 ACE 사업(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내년 1월8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다낭 ‘희망마을 고아원’을 찾아 현지 청소년 및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및 벽화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 의료 봉사단은 의예과 학부생과 의학전문대학원생, 지도교수와 의료원으로 구성된 2개 팀이 내년1월2일부터 19일 사이에 각각 1주씩 캄보디아 프놈펜과 베트남 화빈성에서 도움이 필요한 해외 이웃들에게 의료봉사와 지역사회 보건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학생 봉사단원들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은 교목 기도, 학생처장 인사, 이화봉사단 및 참가자 소개, 배너 전달식, 학생대표 선서문 낭독에 이어 아동·청소년의 이해를 주제로 한 사전교육 특강과 지역별 모임으로 진행됐다. 2000년 출범한 ‘이화봉사단’은 방학 중 국내 교육봉사, 해외 교육·의료 봉사 활동을 통해 이화의 설립 이념인 기독교적 이웃사랑을 널리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이루어 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화여대는 13일 이화여대 학생문화관 소극장에서 ‘2017 겨울 이화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국내·외 교육봉사 및 해외 의료봉사 활동에 나섰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여백

김하연 기자  hayeon@veritas-a.com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