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학년 일반전형 사회통합전형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전국단위 자사고 김천고가 2018학년 1학기 전편입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1,2학년 일반전형과 사회통합전형에서 모집한다. 구체적인 모집인원은 밝히지 않았다. 전국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15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제출서류는 전편입학지원서, 자소서, 중/고등학교 학생부 사본 각 1부, 최근 전국학력평가 성적표 사본 등이다.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우편접수는 20일 오후5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김천고 교무부로 제출하면 된다.  

전형방법은 신입학전형과 동일한 2단계 자기주도학습전형이다. 1단계에서 교과와 출결점수를 합산해 정원의 일정 배수를 선발한 뒤 2단계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로 최종합격자를 정한다. 면접대상자는 22일 서류전형 후 개별 통지한다. 면접은 23일 오전11시 실시한다. 최종합격자는 26일 오전 개별 통지한다. 

김천고는 재단과 동문의 의지가 돋보이는 학교다. 든든한 지원을 기반으로 김천고는 2017학년 대입에서 서울대 등록자 8명(수시7명+정시1명)을 배출했다. 전국순위 84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10개 전국단위 자사고 가운데 인천하늘고에 이어 9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지난해 대입실적은 다소 아쉬운 성적이지만 여전히 수시강세 체제를 유지하고 있어 변화하는 대입체제에 안정적으로 적응한 것으로 보인다.

전국단위 자사고 김천고가 2018학년 1학기 전편입생을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1,2학년 일반전형과 사회통합전형에서 모집한다. 구체적인 모집인원은 밝히지 않았다. 전국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15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