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2017년도 어느덧 마지막 달에 들어섰다. 불합격의 고배를 마신 신입직 구직자들의 허탈함이 더해갈 무렵,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11월 마지막 주 기준 조회 수가 가장 높은 상위 5개 신입직 채용공고들을 모아 1일 정리했다.  

JYP엔터테인먼트가 2017년도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부문은 가수매니저/배우매니저/마케팅/팬매니저/Music/프로덕션 코디네이터/비주얼디자인/공연기획 운영/인사총무/회계/카페운영 등 11개 부문이다. 이중 경력직만을 채용하는 회계 및 카페운영 직무를 제외하고는 모든 부문에서 신입직도 지원 가능하다. 단, 경력기술서 및 포트폴리오 제출을 요하니 유의하자. 그 밖에 매니저 직군에게는 1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를 필요로 하며, 타 직군의 경우 대체로 관련 계열 전공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실무)'2차면접(임원)'채용검진'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하며, 11일까지 JYP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한국문화재재단이 NCS/블라인드 기반 정규직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부문은 영업직5급(*순환보직)과 조리직5급이다. 2018년 1월부터 근무가 가능한 자 중 재단 인사규정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소지자와 재단에서 2017년 7월 20일 이후 비정규직(무기계약직 포함) 근무 이력이 있는 자는 1차 서류전형 시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인성검사/직업기초능력평가) 또는 실기전형(조리직)'면접전형'임용 순으로 진행한다. 8일까지 한국문화재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받는다.

한국중부발전이 2017년도 고압가스 안전관리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무수암모니아 저장설비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일로, 가스기능사 이상 자격증을 소유하였거나 일반시설 안전관리자 양성교육(14일)을 이수한 자를 기본 모집 대상으로 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필기전형(입사지원자 전원 대상)'면접전형'신원조회/신체검사'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하며, 7일까지 한국중부발전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정규직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통계분야/가족/평등사회연구분야/여성고용/인재연구분야 3개 분야를 대상으로 부연구위원을 선발할 방침이다. 국가공무원법상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라면 연령과 성별을 불문하여 누구나 지원 가능하나, 통계분야에서는 통계학/사회학(사회통계) 박사학위 소지자를, 가족/평등사회연구분야에서는 사회학/여성학 박사학위 소지자를 뽑는다. 그 밖에 사회학 또는 HRD 박사학위 소지자라면 여성고용/인재연구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전형방법은 서류심사'온라인 인적성검사'면접심사'임용 순으로 진행하며, 12일까지 한국여성정책연구원으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받는다.

주식회사 한주가 4직급(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 5직급(고졸/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외국어회화(영어/일어/중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단 4직급에서는 사무직과 기술직을, 5직급에서는 기능직을 채용할 방침으로, 모집 단위 별 요구 전공은 법학계열(4직 사무직), 기계/화공/전기/전자계열(4직 기술직), 기계/화공/전기계열(5직 기능직)이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면접전형'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한다. 4일까지 한주 인사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입사지원을 받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