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12월11일부터 20일까지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서울대 공대가 ‘2018 동계 공드림 캠프’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고 1,2 중 이공계 진학 희망 학생 54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내년 2월3일부터 6일까지 DB인재개발원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캠프로 인한 결석 관련, 사전 참가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행사는 공학축전, 멘토링 프로그램, 공학교실, 과 소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공학축전은 3개의 실험으로 구성된 공학 지식 습득 프로그램이다. 공학 전공 관련 실험으로 관련 학과에 대한 이해를 돕는 취지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재학생 멘토와의 만남과 상호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멘토 3명, 멘티 9명을 한 조로 구성해 총 6개 조로 운영한다. ▲공학교실은 공학적 요소 제작을 통한 조별 경진대회로, 조원들과의 협동심을 요구하는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과 소개 프로그램은 공대 소속 여러 학과를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본인이 원하는 학과를 골라 총 4개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12월11일부터 20일까지 서울대 공대 사회봉사센터 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드림 캠프-공드림 캠프 지원 메뉴를 통해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지원서는 성명, 연락처 등 신상정보를 입력하고 2개의 문항에 서술하는 내용이다. 1번문항은 ‘공드림 캠프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 캠프에서 가장 얻어가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1000자 이내로 서술한다. 2번문항은 ‘공학이 무엇인지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본인이 공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이유’에 대해 1000자 이내로 서술한다. 합격자는 12월29일 오후6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서울대 공대가 이공계진학 희망 학생 54명을 대상으로 '2018 동계 공드림 캠프'를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12월11일부터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