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문화/외식업계 '수험생 대환영'

[베리타스알파=이현석 기자] 매년 수능이 끝나면 수험표는 만능 할인 쿠폰이 된다. 유통 문화 외식업계 등 다양한 직종들이 가까운 장래 고객으로의 잠재력이 있는 수험생들을 겨냥해 할인행사를 매년 실시한다. 올해는 어떤 혜택이 준비돼 있는지 총정리했다.

<영화관/놀이공원/외식>
영화관 놀이공원 외식 등 수험생들에게 '볼거리' '놀거리'를 제공하는 곳이 많다. 비록 대학별고사 등이 남아있기에 온전히 마음을 놓을 순 없는 상황이지만, 수험으로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달래기에 좋은 선택지다.

영화관 중에선 메가박스가 30일까지 수험표/학생증으로 수험생임을 확인받는 경우 영화 관람 티켓을 6000원에 판매한다. 팝콘/음료/핫도그 등을 포함한 대박콤보도 8000원으로 할인해 제공한다. CGV의 경우 수험표를 지참하면 동반 1인까지 일반2D영화를 6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매점 콤보도 3000원 할인한다. 롯데시네마는 별도의 할인행사를 진행하지는 않지만, 25일부터 이틀간 ‘ONEDAY PASS'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 본인이 1만5000원에 패스를 구매하면, 당일 영화와 싱글콤보를 무제한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놀이공원 또한 '수험생 이목끌기'에 나선다. 에버랜드는 다음달 31일까지 수험생 대상 최대 64% 할인을 실시하며, 롯데월드도 내달 22일까지 자유이용권을 수험생 본인에게 1만5000원, 동반 2인까지 2만원에 판매한다.

외식업계도 할인에 동참한다. 이디야커피는 수능 당일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2만잔의 음료를 무료 제공하며, BHC치킨은 28일까지 11번가에서 해바라기 후라이드치킨세트를 1만개 한정 9900원에 판매한다. KFC는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이 오리지널/핫크리스피 치킨버켓(9조각)을 주문할 때 버킷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버거킹은 26일까지 와퍼주니어와 불고기와퍼주니어를 각 1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놀부부대찌개, 토다이 등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30%~70%에 달하는 할인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수능 후 수험생들을 기다리는 다채로운 할인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사진=신승희 기자 pablo@veritas-a.com

<항공권/열차>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수험생, 그리고 수험생 못지 않게 같이 가슴 졸였던 가족에게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진에어는 내달 15일까지 3인 이상 동반 고객이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할 때 10% 할인을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24일(탑승일 기준)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김포-제주/부산-제주/김포-부산 등 6개 노선의 탑승권을 30% 할인한다. 동반 1명은 15% 할인이다. 항공권 예매는 23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코레일 관광열차도 할인에 동참한다. KTX는 월~목요일(공휴일/설 특별수송기간 제외)까지 수험생 본인/동반가족 포함 2인까지, 관광열차는 동반가족 포함 4명까지 할인을 실시한다. 열차별 배정 좌석 한도 내에서 편도 10회까지 이용 가능하며, 행사는 내년1월까지 진행된다.

<뮤지컬/연극>
문화생활을 통해 수험 생활의 피로를 풀고자 하는 수험생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국공립기관들이 가장 적극적이다. 국립극단은 다음달 3일까지 서울 백성희장민호극장에서 선보이는 연극 ‘말들의 집’ 티켓을 67% 할인한 1만원에 제공한다. 예술의전당도 내달3일까지 연극 ‘병동소녀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다’를 3만5000원 할인한 2만원에 공연한다. 서울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도 공연중인 연극 ‘당신이 알지 못하나이다’를 1만원에 공연한다. 

하반기 대작 뮤지컬들도 합류한다. 23일부터 내년 1월28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햄릿: 얼라이브’는 평일 공연을 수험생 대상 40%할인한다. 인기배우 홍광호와 고은성이 출연한다. 충무아트센터에서 공연하는 ‘모래시계’ 또한 수험생 대상 40% 할인을 실시한다.

<백화점 할인>
수험생활을 마친 자녀에게 선물을 사 주고 싶은 학부모의 부담도 덜어질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26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이지/영캐주얼브랜드를 30% 할인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도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연다.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3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10~4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은 각 브랜드마다 다르다. 

신세계복합쇼핑몰 스타필드도 미뤄둔 할인행사를 시작한다. 각 지역 스타필드에 입주한 업체들이 저마다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찜질스파이용권을 수험생 본인에게는 1만원, 학부모에게는 1만5000원에 판매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