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울대는 공대 전기정보공학부 류길현 학생 및 기계항공공학부 심영우 학생(이하 네랩네랩팀)이 '제19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KIRC)'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상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네랩네랩팀은 지능로봇부문에서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 물체 수거 로봇 'TT-bot'을 출품해 대상을 수상했다. 'TT-bot'은 기존 로봇청소기의 단점을 보완해 목표물을 선별적으로 수거하는 로봇이다.

네랩네랩팀은 "지능로봇대회를 통해 다른 로봇 공학도들과 교류할 수 있어 기뻤는데, 대상까지 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응원으로 생각하고, 로봇 공학 분야에서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POSCO/산학협동재단/유엘코리아가 지원하는 지능 로봇 대회다.

서울대 공대 전기정보공학부 류길현 학생 및 기계항공공학부 심영우 학생(이하 네랩네랩팀)이 제19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KIRC)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서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