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19수시특집 시리즈.. <고대 KAIST 이대 에리카>

닉네임
베리타스알파(admin)
등록일
2018-06-04 10:46:48
베리타스알파는 지난 282호에 이어 283호에서도 별지특집으로 선정한 대학들을 선보입니다. 지난 호 2019 첫 수시 특집대학으로 선정한 서울대 한양대에 이어 283호에선 고려대 KAIST 이화여대 한양대ERICA(이하 에리카)입니다. 모두들 고교교육에 기여하는 대학의 면모로서 손색없습니다.

고대는 올해 지난해 전형구조에서 큰 변화 없이 안정적인 전형 운영을 이어갑니다. 교육현장의 혼란을 해소하고 수험생의 입시 준비 부담을 경감하는 노력을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이공계 특성화대학의 대표이자 과기원 ‘맏형’ 격인 KAIST는 올해부터 학업 외 역량 평가가 강화됩니다. 특기자전형을 제외한 수시 모든 전형을 학종 방식으로 선발하는 가운데, 수 차례 모의 평가를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대는 수요자 중심으로 돌아서며 투명한 정보공개는 물론 세심한 전형설명과 오해해소에 적극 나선 모습입니다. 지난해 모집단위별 전형별 경쟁률은 물론, 전형별 계열별 충원율에 더해 학종은 수능최저 통과비율, 논술은 결시율과 실질경쟁률까지 공개했습니다. 에리카는 올해 면접을 실시하는 학생부종합Ⅱ전형을 신설해, 정성평가라는 학종의 묘미를 살린 전형 변화가 눈길을 끕니다. 학생부종합Ⅰ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수능최저 없이 학생부100%로 정성평가하며 간단명쾌한 전형방법을 이어갑니다.

베리타스알파는 수시특집을 발간하며 요강을 뜯어보는 데 더해 지난해 기출 풀이도 함께 담아 수시 대비에 있어 가장 실질적인 가이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상위대학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2019수시특집 시리즈가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작성일:2018-06-04 10:46:48 106.248.52.1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