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18수시특집 별지섹션 발행.. 고려대 KAIST DGIST

닉네임
베리타스알파(admin)
등록일
2017-06-26 22:26:57
베리타스알파는 이번 260호 본지와 함께 별지 ‘2018 고려대 수시특집’과 ‘2018 KAIST 수시특집’ ‘2018 DGIST 수시특집’을 발행합니다.

‘민족고대’ 고려대는 올해 논술을 폐지하고 학종을 대폭확대하는 파격의 입시로 2018학종시대를 이끈 주역입니다. 학종비율은 수시대비 지난해 19.15%에서 올해 73.27%로, 그 위력이 대단합니다. 베리타스알파는 특집발행을 통해 학종은 물론 교과에도 면접을 실시하는 고대 입시를 집중 분석, 수요자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합니다. 고대는 특히 전형별 모집단위별 합격자 내신평균을 공개, 파격 행보가 눈길을 끕니다.

이공계 특성화대학의 대표이면서 과기원 ‘맏형’ 격인 KAIST는 올해 ‘융복합교육의 창시자’ 신성철 총장 취임으로 ‘무학과 트랙’을 도입하는 변혁을 맞습니다. 급변하는 사회, 미래직업이 불투명한 현재, 기초융합교육을 착실히 밟음으로써 미래를 미래 대비할 기제가 될 전망입니다. 올해 일반전형에 면접을 도입하는 KAIST 입시를 자소서와 수과학 면접까지 아울러 합불사례를 통해 수요자 궁금증을 해소합니다.

올해 학부 완성연도를 맞은 DGIST는 세계적 석학인 손상혁 총장의 취임으로 DGIST 2.0 시대를 열 전망입니다. 미래산업을 주도할 사이버물리시스템(CPS) 분야 세계최고 권위자인 손 총장은, DGIST가 그간 닦은 융복합교육 체제를 발판으로 시대를 주도할 혁신적 연구업적을 DGIST를 통해 선보일 것으로 학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교육체제는 물론 건물설계까지 융복합으로 어우러진 DGIST에서 학생들은 그 누구보다 앞선 미래교육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DGIST 역시 수험생들 눈높이에서 쉽게 가늠할 수 있도록 지난해 합불사례를 공개합니다.

베리타스알파는 2018 네 번째 수시 특집으로 ‘4차 산업혁명의 선도대학’인 고려대 KAIST DGIST를 선정했습니다. 입학 관계자의 구체적인 설명으로 요강엔 밝혀지지 않은 입시의 단면을 꿰뚫고 실제 합격자의 사례를 분석해 실질적 방향을 제시한 이번 특집호의 발행이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작성일:2017-06-26 22:26:57 106.248.52.1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