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베리타스알파 e-Book 교보문고 1~4위 동시석권

닉네임
베리타스알파(admin)
등록일
2014-03-27 19:25:33
베리타스알파 근간 e-Book들이 교보문고의 e-Book 청소년교양부문에서 판매 1위부터 4위까지 동시에 석권했습니다.

1위 '2015 의대•치대•한의대 입시분석'은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교육 전문 기자들이 자연계열 최상위권이라고 불리는 '의치한(의대, 치대, 한의대)'의 2015학년도 입시 지형을 완벽히 분석, 정리한 책입니다. 파트1에서는 의전원/치전원의 의대/치대 전환으로 지각변동을 맞는 2015학년 '의치한' 입시 지형을 분석했습니다. 파트2~5에서는 의대, 치대, 한의대의 다양한 전형들을 정시/수시로 구분하여 분석했습니다. 전형별로 모집인원, 유의해야 할 사항 등 실제로 '의치한'을 지망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들만을 골라 담은 특징입니다. 파트6은 2014학년 서울대 의대 합격생들의 '비법 고백록'입니다. 각 합격생들의 학습방법, 취약과목 만회법, 실패 극복법, 독서활동 내용, 가장 까다롭다는 '다중미니면접' 후기를 싣는 등 같은 학생의 입장에서 합격하기까지 자기가 해온 바들을 소상하게 털어놓는 것이기 때문에 수험생 입장에서는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2위는 '2015 과학영재학교 입시분석&합격수기'입니다. 입시지형을 다룬 파트1에선 전형 일정과 방식은 물론 학교별 전형 특징 및 주안점 등을 쉽게 구분하여 설명하고, 각 학교의 입시를 심층 분석한 파트2~5에서는 인재상을 포함한 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실었습니다. 파트6에는 과학영재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에 합격한 학생들의 합격수기를 담았습니다. 파트7은 실제 합격생들의 '비법 고백록'입니다. 학교에서 추천하는 상위권의 합격생을 만나 학습방법, 취약과목 만회법, 실패 극복법, 진로탐색 과정, 활동 주안점, 독서활동 내용, 자기소개서와 학습계획서 작성법, 면접 대비방법 등을 수록했습니다.

3위는 '서울대 우선선발의 비밀'입니다. 지난해 3월 출간된 책인데 여전한 인기입니다. 서울대는 수시 일반전형 1단계 합격자 가운데 일부를 우선선발로 분류하고 나머지 전형을 치르지 않고 최종합격 처리하는 ‘특혜’를 베풉니다. 하지만 일반고의 경우엔 서울대가 ‘우선선발’ 제도를 운영한다는 것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베리타스 알파는 서울대 우선선발제도를 심층 분석하고, 우선선발로 합격한 학생들을 직접 인터뷰한 내용을 기초로 본 eBook을 제작하였습니다. 서울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및 교사들에게 적절한 준비방법과 대응책을 마련해주기 위함입니다.

4위 가장 최근 출간한 '2015 고교 선택 가이드'입니다. 서울대 실적은 물론 학비 역시 학교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감안하여 일반고를 제외한 특목/자사고 유형별 1인당 학비/교육비 등을 표와 함께 상세하게 담은 특징입니다. 특히 2013학년부터 서울대 입시가 2년째 100% 입학사정관제인 수시체제로 진행되면서 2014 서울대 실적은 고교의 수시체제에 대한 적응여부로 판가름 난 상황입니다. 수시중심의 서울대 입시는 2015학년은 물론 2017학년까지 큰 틀에서 변화가 없어 보인다는 점에서 서울대 실적을 통한 고교별 경쟁력은 2015 고입에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잣대로 떠오른 상황입니다. eBook '2015 고교 선택 가이드'에 언급된 내용만으로 학교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겠지만, 막연한 추측이 아닌 정확한 데이터를 갖고 선택지를 좁혀간다면 최소한 잘못된 선택을 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베리타스알파의 eBook은 교보 등 주요 온라인 서점 eBook 코너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작성일:2014-03-27 19:25:33 112.169.26.1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