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9차 자기주도학습캠프 개최

닉네임
베리타스알파(admin)
등록일
2012-08-21 17:24:36
서울대, 경찰대, 서울교대 등 대한민국 0.1% 컨설턴트의 소수정예 교육
11일간 집중훈련으로 언수외 도구과목 중심 자기주도학습 능력의 체화


베리타스알파가 2012년 여름방학을 맞아 제9차 자기주도학습캠프를 개최합니다. 9차 캠프는 2012년 7/26(목)~ 8/5(일) 10박11일간 대진대학교(경기도 포천)에서 열립니다. 모집대상은 중1부터 고3(재수생 포함)까지 남녀학생으로, 모집인원은 선착순 80명입니다.

베리타스 알파가 자기주도학습캠프를 운영해 온 것은 그동안 8차례. 지금까지 500명 가까운 중고생과 재수생이 다녀간 가운데 베리타스 알파의 학습캠프는 차원이 다른 명품캠프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8차 캠프부터는 강화되고 있는 논.구술에 대한 기초 프로그램을 강화하였습니다. 참가한 학생들은 본인의 학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하고, 베리타스알파의 교육 전문기자들에게 직접 강평, 지도를 받게 됩니다.


제9차 베리타스알파 자기주도학습캠프에 많은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의 관심을 바랍니다.


2012 제9차 자기주도학습 캠프요강
* 기간: 2012년 7월 26일(목) ~ 8월 5일(일) 10박11일
* 대상: 전국 중1~고3(재수생포함) 남녀학생
* 장소: 대진대학교(경기도 포천)
* 모집인원: 80명(선착순)
* 가격 149만원 (정기구독자, 기참가, 형제참가자 할인혜택)
* 문의 : (02)564-6566
* 접수 : 베리타스알파 홈페이지 (바로가기)




베리타스알파 자기주도학습캠프의 7대 특징


1. 성과가 다릅니다.
애초 우수한학생들은 좀더 정교한 학습전략으로 대한민국0.1%의 꿈을 일구고 있는 한편 초라한 시작에서 엄청난 성적향상을이룬 ‘레인메이커’들이 양산됐습니다. 1차부터 5차까지참가해 온 김00(서울K고2)군은 반에서 20여등에서전교2등까지 수직상승을 이룬 케이스. 김군은 특히 캠프에서가장 많이 시간을 할애한 수학과목에서 지금까지 계속 만점을 맞아왔고 중학교를 전교 2등으로 졸업했습니다. 박00군(강릉 K고)역시 전교40등에서전교1등으로 올라선 케이스입니다. 지방 명문고에 진학하면서2차캠프를 왔던 박군은 학습법 전반을 고치면서 연말 고1생활을전교1등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정00양(경북 S여고)역시 중3 여름방학때 왔던 이캠프를 통해 학습 동기에 대한 강한 자극을받아 고교 진학이후 계속 전교1등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재수생들역시 성과가 대단합니다. 주요영역 수능등급 323등급에서재수생활을 시작했던 박00군(서울S고)은 2,3차 캠프 참가를통해 학습전략 전반을 수정한 다음 실력이 일취월장, 수능 0.1%수준의성적으로 단국대 치의예과에 입학했습니다.

2. 멘토가 다릅니다.
대한민국0.1%등 학습법 책을 집필한 학습법전문가 이재열 대표를 비롯한 본사의 스텝들과 베리타스 알파 지면으로 익숙한 대한민국 0.1% 멘토들이 24시간 함께 생활하며 학습법의 체화를 돕습니다. 피상적인 학습법강의로 이뤄지는 다른 캠프와는 달리 철저한 인성함양과 학습관리를 통해 스스로 학습법을 몸에 익히 과정을 직접 본 멘토들도 프로그램의 탁월함에 대해 입을 모았습니다.
첫회부터계속 캠프에 참여한 황소영(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박사과정) 선생은“캠프를 통해 올림피아드 국가대표 학생이라 자만하며 문제풀이에만 익숙한 학생도 봤다”며 “특히 수학은 유형학습 등 요령에만 치중하기보단 스스로 공식에대한 고민을 충분히 해야 응용문제를 장악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2차와 3차 캠프에서 강사로 활동한 이영민(서울대경제학부 4) 선생은 “그 동안 공부를 많이 해왔다고 생각했던학생들도, 사실 자신이 해온 학습량이 그리 많지 않았음을 캠프를 통해 깨닫곤 한다”고 말했습니다. 2010 서울교대 수석합격자 전지영(서울교대 3) 선생은 “하루자투리시간을 포함해서 16시간 정도를 공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정말 달라지는 것 같다”며 “지난 캠프를 통해 느낀 보람을 9차 자기주도학습캠프에서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예슬(연세대 치대 본1) 선생도 “공주사대부고 시절에도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성적을 끌어올렸다”며 “스스로 하는 공부가 그동안 익숙하지 않았던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강조했습니다.
7번 캠프에 참가해온 2009 경찰대수석정우성(경찰대 4) 선생은“인성을 토대로 철저한 자기주도학습을 몸에 배게 하는 게 캠프의 특징”이라며 “2차 캠프를 제외한 모든 캠프에 멘토로 참여했었는데, 이번 9차 캠프에서도 학습과 인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할 터”라고밝혔습니다. 5, 8차 캠프에 참가했던 박현진(서울대 의대2)선생은 “나만의 학습방법을 알려줄 기회를 만나 기뻤다”며 “학생들과의 생활은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다”고 말했습니다.

3. 프로그램이 다릅니다.
캠프 프로그램은 수년간 쌓아온 학습컨설팅의 노하우들이 결집되어있습니다. 베리타스 알파가 황앤리시절부터 쌓아온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컨설팅의 골격을 그대로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학습법 도서인 ‘대한민국 0.1%’와 ‘레인메이커’를 통해 학습 컨설팅의 장을 열었던 황앤리의 논술과 학습컨설팅은 그동안 재수생과 고3 학생들을 중심으로 탁월한 실적을 쌓아왔습니다다. 황치혁 원장과 이재열 대표가 회사설립 이후 8년째 쌓아온 학습컨설팅의 정수를 캠프에서 제대로 공개하는 셈입니다.
캠프는 강의형태의 학습법 전수가 아니라 학생 스스로 치열한 시간을 통해 자기주도학습법을 체화하는 데 목표가 있습니다. 그 동안 학교 학원에서 강의를 듣는(남이 푸는 걸 구경하는) 공부방식에서 벗어나 스스로 시간계획을 짜고 공부를 하고(내가 직접 풀어 내 것으로 만들고) 계획실행 점검을 할 수 있도록 체제를 마련했습니다. 집에서도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캠프에서 틀을 짜는 셈입니다.
프로그램의 품질 유지를 위해 소수정예를 고집해왔습니다. 베리타스 알파는 그동안 캠프의 정원을 80명 안팎으로 유지해왔습니다. 캠프를 지속적으로 오는 학생이 절반에 육박하다보니 40명 안팎의 신규인원에 대한 파악과 전략수립으로 모든 학생 개개인의 학습력 향상이 가능합니다. 멘토나 교사들은 물론 학생들조차 힘든 대규모 캠프와는 차별되는 지점입니다.

4. 논.구술에 대한 집중 교육이 실시됩니다.
지난 8차 캠프부터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대비와 수시로 인해 강화되고 있는 논.구술에대한 기초 프로그램을 강화하였습니다. 모든 참가자들은 2013 대입전략과 학습로드맵을 숙지한 다음 서울대 학업계획서를 작성해 강평과 지도를 받게 됩니다. 매 회차 참가하면서 학업계획서를 업그레이드 하게 할 방침입니다. 강평과 지도는 대입사정관/고입담당관은 물론 대입 입학사정관제와 고입자기주도학습전형을 통해 입학한 대입포트폴리오와 고입포트폴리오 취재를 담당해온 베리타스 알파 취재진들이 직접 담당하게 됩니다.

5. 한번 가고 마는 캠프가 아닙니다
캠프 참여 학생의 절반정도는 여름 한차례 겨울 두차례의 연 3회의 캠프를 지속으로 참여합니다. 학기중 학원과 과외의 도움없이 스스로 내신학습을 진행하고 방학중에 전지훈련 개념으로 캠프를 활용하는 것이지요. 참가횟수가 늘어날수록 하루 15시간 정도의 장시간 학습과 시간당 집중력이 향상되면서 내신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함께 수능 논술을 위한 인프라가 갖춰집니다. 캠프 프로그램이 수능과 논술을 겨냥한 자기주도학습의 체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이지요.

6. 안심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있을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매일 1시간씩 체육지도도 진행합니다. 담임을 비롯한 10여 명의 스태프들이 생활지도를 병행하고, 참가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양호교사가 상주합니다. 샤워실을 갖춘 2인1실 숙소와 소수정예 강의에 적합한 소규모 강의실 등 깔끔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보름간 학습에 매진할 학생들에게 적합환 환경입니다. 전원 보험가입합니다.

7. 학부모들도 참여합니다.
학부모들은 캠프기간 중 매일 저녁에 베리타스 알파 캠프 공식 온라인 카페를 통해 식사, 숙소, 강의실 등의 교육환경과 교육활동을 담은 사진을 비롯해 자녀가 직접 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마련된 ‘아빠의 편지’ 게시판을 활용해 자녀에게 편지를 쓰면 운영진이 매일 취침 전에 출력해서 해당 학생에게 전달합니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습전략 설명회’도 실시합니다. 학습법전문가인 이재열 대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캠프 기간 동안 어떤 지도를 했는지, 캠프 이후에 가정에선 어떤 학습활동으로 이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회입니다. 급변하는 입시제도의 와중에 자녀교육에서 최적의 전략은 어떤 모습인지 가늠해보는 기회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캠프이후 저희 캠프 사이트를 활용해 인연의 끈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베리타스 알파는 캠프 담임교사들을 중심으로 캠프참가자들의 게시판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자기주도학습을 하면서 궁금한 점이나 진로탐색, 입시정보 궁금한 점이 생기면 캠프 담임교사는 물론 베리타스 알파 스텝과 기자들까지 참여하는 학습 커뮤니티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캠프 이후 아이의 달라진 점이나 캠프에 대해 아쉬운 점 등을 저희 공식 카페에 올려주시면 운영보완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글을 올려주신 모든 부모님께는 소정의 사은품으로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환불 규정

1주일 전 취소: 위약금 접수금액의 10%
1주일 전 ~ 캠프 출발 전: 위약금 접수금액의 20%
캠프 개시 이후: 위약금 접수금액의 30% + 캠프 기간 하루당 1/n
작성일:2012-08-21 17:24:36 121.135.166.2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